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도 함덕에 위치한 야경이 아름다운 해수욕장

제주도 함덕하면 해수욕장이 먼저 생각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각종 숙박 시설부터 편의 시설까지 잘 되어 있어 도민들부터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제주도 해수욕장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찾기 때문에 한적한 바다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지만 여행객들과 함께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함덕 해수욕장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낮부터 밤이 더욱 아름다우며 여행 시즌이 되게 되면 각종 행사들도 열리기 때문에 참여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현재 계획되어 있는 축제는 제주시에서 주최를 하고 있는 " 제주 레저 힐링 축제 "로 기간은 2022년 9월 2일부터 2022년 10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이것은 대부분 비슷한 일정이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요금은 무료이기 때문에 이 기간에 제주도 여행을 하신다면 참여해 보시면 어떨까요?

위치

함덕 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의 위치는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14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있으며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대략 50분 정도 걸리게 되며 차량으로 이동시 27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만약에 걸어서 이동을 한다면 5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하는 것은 무리일 수 있습니다. 제주 공항에서 바로 이동을 한다면 101버스를 탑승하게 되면 가장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번지

주차장 시설

함덕 해수욕장

주차장 시설은 다른 해수욕장 비해서 크게 조성이 되어 있지만 여행 시즌이 되게 되면 워낙에 많은 분들이 찾기 떄문에 공간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정류장 뒤쪽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화장실

함덕 해수욕장

화장실 시설은 처음 오게 되면 찾는 것이 힘들 수 있는데 주차를 하시고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해번 종합 상황실이라는 큰 건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서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화장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변에서 몸을 씻을 수 있는 곳에도 화장실이 있습니다. 

낮의 풍경

함덕 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중앙에 길이 있는 곳을 기점으로 왼쪽과 오른쪽 모두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왼쪽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습니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서 수영을 즐기는 분들이 많으며 잔디밭도 있기 때문에 수영을 즐기지 않더라도 가족들과 앉아서 바다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수영을 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도 해안 도로를 따라서 거닐면서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며 여행 시즌이 되게 되면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와서 공연도 하기 때문에 앉아서 음악을 감상하는 힐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갔을 때는 비치 마켓이 열려서 다양한 핸드 메이드 작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함덕 해수욕장

그리고 해변 중앙에 있는 길을 따라서 걷게 되면 위에 보이는 곳이 나오게 되는데 잠시 쉴 수 있는 의자와 다리가 있어서 산책을 하면서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저녁이 되게 되면 안전상의 이유로 출입이 통제될 수 있습니다. 

야간 풍경

함덕 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해가 지는 순간으로 언덕에 올라서 바라본 모습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한적한 해수욕장 같은 경우 밤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줄거나 없지만 함덕 해수욕장은 밤이 되면 조명이 밝게 비추기 때문에 야경을 보기 위해서 오는 사람들부터 인근 식당이나 카페로 사람드링 몰리면서 도시의 공원처럼 사람들이 많습니다. 

함덕 해수욕장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은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은데 언덕에서 바라본 풍경과 깨끗한 바다는 사진으로 담기에 너무나 좋기 때문입니다. 

근처 관광지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주변에는 숙박 시설, 음식점, 카페 등이 많이 있는데 조금 더 이동을 하게 되면 미술관, 해안도로, 기념관 등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제주관광공사)

- 너븐숭이 4.3 기념관 : 4.3 희생자들을 위로하여 후세들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는 기념관
- 북촌돌하르방 미술관 : 자연속에서 만나는 돌하르방 미술관
- 조천함덕해안도로 : 조천과 함덕을 연결해 주는 해안도로
- 연북정 : 임금에 대한 사모의 충정을 보내던 조선시대의 정자
- 제주항일기념관 : 제주인의 독립의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정자
- 조천만세동산 : 순국선열들의 혼이 녹아 있는 곳

9월이 되면 축제들도 많이 열리기 떄문에 많은 분들이 여행을 오시는데 편의 시설도 좋고 사람들도 많이 찾는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시면 어떨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