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Aftereffect) 3D 레이어를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요새는 영상편집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혹은 직접 만들어서 유튜브를 통해서 올리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영상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래서 프리미어나 베가스를 통해서 컷편집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에프터이펙트를 통해서 CG를 입힐려는 분들이 있으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3D레이어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리 어려운 부분은 아니니 한번 해볼까요. – 에프터이펙트 공식 설명 보기

3D레이어

먼저 여러장의 사진이 어떤 3D 공간에 떠있는 것을 예제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진을 여러장 불러와서 타임라인에 넣습니다. 

그리고 전체를 선택하신 후에 S키를 누르시면 이렇게 크기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적당히 줄여서 화면에 이곳 저곳에 배치를 하시면 됩니다.

3D레이어

그 다음 사진을 전체적으로 선택하신 후 우클릭을 누르시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3D레이어를 선택하시면 바로 적용이 되게 되는데요. 프리뷰 모니터에서는 바로 확인이 안되는데요.

3D레이어

그러면 프리뷰모니터에서 아래쪽에 버튼을 보시면 위의 화면의 Active Camera라는 것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카메라의 보는 방향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먼저 Top으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D레이어

위에서 바라본 화면입니다. 처음에는 다 붙어서 있는데요. 위에서 바라본 모습이므로 3D공간이라면 위의 화면처럼 간격을 줘야겠죠. 그래야 앞에서 카메라로 보았을때 멀리 떨어져 보이기 때문입니다.

3D레이어

자아 이렇게 TOP시점에서 간격을 벌려주면 이렇게 사진들이 3D공간에 떠 있는듯한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3D레이어

타임라인에서 New > Camera 를 통해서 카메라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사진속을 이동하는 모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3D레이어

다시 카메라 시점을 TOP으로 바꾸고 카메라를 만든것을 아까 간격을 띄워놓은 곳으로 쭈욱하고 이동하는 키프레임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들 사이로 이동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3D레이어에 대해서 이해가 되셨나요. 쉽게 설명할려고 했는데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포토샵 패턴 이용해서 오래된 종이를 표현하는 방법

▶ 포토샵 깃발 주름이 있는 모습 표현하는 방법

▶ 포토샵 브러쉬를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