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종이를 만들어서 사진을 넣거나 지도를 넣어서 보물섬 지도 같은 것을 표현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소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작권과 원하는 스타일이 아닐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직접 만드는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오래된 종이를 만드는 방법은 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포토샵 패턴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순서대로 차근 차근 해보겠습니다. – 포토샵 패턴 어도비 공식 설명 보기
포토샵을 실행한 후에 레이어를 만들어서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게 되면 Layer Style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Pattern overlay를 클릭하신 후에 위에 표시한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패턴의 종류가 나오게 되는데 패턴을 추가하기 위해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Color Paper를 선택하시게 되면 Gold Parchment를 선택하시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노란색의 패턴이 적용됩니다.
이제 더 오래된 종이로 표현하기 위해서 주변을 그으린 모습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Layer Style에서 Inner Shadow를 적용하신 후에 Mode는 Color Burn으로 바꾸시고 Angle에서 각도를 조절해서 원하는 곳에 표현해줍니다.
그 다음 Size, Distance 수치를 조절해서 더 강하게 표현해 주시면 위의 화면처럼 됩니다. 이제 작업한 레이어를 Ctrl + E를 눌러서 다 합쳐주시면 됩니다.
이제 종이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서 Filter 메뉴에서 Gallery Stylize를 선택하신 후에 Texture 목록에서 Texturizer필터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과정으로 만들어본 오래된 종이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브러쉬를 이용해서 잉크가 튄 모습 같은 것을 표현해주게 되면 더 오래된 종이처럼 보이게 됩니다.
포토샵 패턴을 이용하게 되면 이 밖에도 다양한 것을 표현해줄 수 있기 때문에 패턴에 있는 목록을 다양하게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