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항공우주박물관 -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관광지

 제주도 여행을 할 때 가장 많이 가는 지역은 서귀포시일 것입니다. 근데 많은 관광지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항공우주박물관이 호기심을 자극해서 좋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어린이날이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을 한 가족들이 많았는데 다양한 이벤트도 열려서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이라고 한다면 과학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지루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들이 많고 실제 비행기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전시관을 다니면서 구경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비행기와 우주선들의 모습은 작은 모형들이 있는 것이 아닌 실제 크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시물을 배경으로 사진도 많이 찍고 조종석에 앉을 수 있는 체험도 있어서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습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점은 규모가 크고 야외에도 비행기들이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밖에서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설들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면 기본 정보와 함께 제가 방문했던 시기의 항공우주박물관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 위치

항공우주박물관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네이버 지도 바로 가기)
  • 공항 출발 : 제주국제공항 -> 평화로 -> 동광육거리 -> 구억 방면(신화역사로)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 중문 출발 : 중문관광단지 -> 한창로 -> 동광육거리 -> 구억 방면(신화역사로)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개장 시간 : 오전 09:00 ~ 오후 06:00 입장 마감 오후 5시(휴관일 매월 세번째 월요일)

전시관 체험 : 1층 항공역사관, 2층 천문 우주관 테마관, 영유아 체험 공간, 야외 전시, 이동천문대 별보카 


신기한 외관

항공우주박물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도착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신기한 외관의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성수기가 아니면 여유롭게 주차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방문하기로 하고 검색을 했을 때는 이 정도로 큰 부지를 가진 박물관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도착을 하니 부지도 넓고 건물 내부도 크게 되어 있어서 놀래기도 했습니다. 

특히 크게 조정되어 있는 잔디광장에서는 물로켓과 에어로켓을 만들어서 발사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계절에 오시면 소풍을 즐기면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1층 전시관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하늘까지 비행기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들어서자마자 감탄사를 하게 됩니다. 작은 모형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 크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직접 볼 일이 없는 비행기들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들은 모두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보면서 어떤 시대에 등장한 비행기인지 알아가는 시간도 재미있습니다. 실제 크기의 비행기이기 때문에 멋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

비행기의 실물을 보는 것도 좋지만 비행기의 역사를 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물도 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비행기들을 알아갈 수 있기 때문에 교육적으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층 전시관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1층에서 비행기들의 역사를 알아간다면 2층에서는 우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저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닌 직접 원리를 알아가는 시간도 가질 수 있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큰 규모의 전시물들이 있기 때문에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항공우주박물관

아이들은 지루한 전시물일 경우에 구경조차 하지 않는데 눈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들과 직접 만져보면서 우주를 알아가는 체험 도구들이 있어서 지루해하지 않고 이곳 저곳을 다니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이라고 하면 박물관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실물 크기의 비행기들과 2층에는 신비로운 인테리어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들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설들이 잘 되어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 계단이 아닌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어서 힘들어하는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어디에 가야 할까 고민을 한다면 항공우주박물관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