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자가 들어왔을때 얼마나 빠르게 로딩이 되는지 체크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정보를 얻기 위해서 들어왔는데 로딩이 길어셔서 본문이 나오지 않거나 스크롤이 막히는 현상들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로 할때는 잘 되지만 다른 컴퓨터로 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아서 로딩이 느려지거나 충돌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알지 못한다면 방문자는 창을 닫아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로딩이 잘되게 신경을 써야 하는데 구글의 Pagespeed insights라는 사이트에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차근 차근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pagespeed insights를 검색하게 되면 바로 구글의 개발자센터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구글이라는 점에서 정말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첫화면에 웹페이지 URL 입력란에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의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분석버튼을 누르면 로딩시간을 체크하기 시작합니다.
분석버튼을 누르게 되면 그리 오래걸지 않고 분석을 완료하게 됩니다. 저는 1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분석을 완료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모바일과 데스크탑으로 나뉘어서 분석결과를 보여줍니다. 제가 현재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점수가 굉장히 낮게 나왔네요. 제가 사용할때는 문제없이 되었는데 여러가지의 로딩을 느리게 하는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그러면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때문에 적용을 해보진 않았지만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에 보시면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소스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가 얼마나 로딩이 빠른지 아니면 느린지에 대해서 위의 사이트를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만약에 너무 느린다는 평가가 나왔다면 문제해결을 통해서 방문자들이 편하게 게시물을 볼 수 있도록 해보시길 바랍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