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디스크 정리를 주기적으로 해줘야 공간을 확보하기에도 좋고 불필요한 파일들로 인한 충돌같은 현상도 안 생기게 할 수 있는데요.
백신프로그램들을 통해서 많이 하시겠지만 윈도우10의 기능을 이용하셔도 정리를 하실 수 있고 주기적으로 직접 비웠던 휴지통도 기한을 정해져 자동으로 삭제하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게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10 공식 설명 보기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시작메뉴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서 들어가실수도 있지만 단축키 윈도우키 + i 를 누르게 되면 바로 창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좌측카테고리에 저장공간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하드디스크의 사용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고 클릭을 해서 보시면 어떤 형식의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휴지통을 자동으로 삭제하게 방법을 알아본다면 하드디스크의 정보 아래에 보시게 되면 저장소 센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켬으로 바꾸시고 공간확보 방법변경이라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공간 확보 방법 변경으로 들어가게 되면 임시파일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곳에 보시면 앱에서 사용하지 않는 임시파일 삭제, 30일 이상 휴지통에 있는 파일 삭제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체크하게 되면 앞으로 자동으로 30일이 되게 되면 휴지통을 비우게 됩니다.
디스크 정리는 바로 아래에 지금 공간 확보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기서 < 정리 시작 >을 누르게 되면 파일 정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진행을 할 수 있어서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주기적으로 디스크 정리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위의 설정을 통해서 휴지통을 주기적으로 비우게 하고 정리 도구를 이용해서 디스크 공간을 확보해보시길 바랍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