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프로그램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자동 실행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 이후에 종료시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이 다시 부팅할때 자동 실행되는 현상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시작프로그램을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특정 브라우저나 프로그램이 켜져있는것이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했습니다.

근데 이것은 종료시 사용되었던 것들이 실행이 되는 것으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작 프로그램 관리 추가를 함으로써 자동실행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나 프리랜서로 그래픽 작업이나 문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때문에 아주 편할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 바로가기 만들기

시작프로그램

먼저 시작 프로그램 관리에 넣을 프로그램을 찾아야하는데요. 기본적으로 C:\Program Files 또는 Program Files(x86)에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드라이브나 폴더에 설치를 하셨을 경우에는 그곳으로 가셔서 실행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보내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해서 바로 가기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 폴더 찾기

시작프로그램

바탕화면에 자동실행할 프로그램 바로가기를 만드셨다면 이제 시작 프로그램 관리 폴더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먼저 윈도우탐색기 보기를 누르신 후에 숨긴항목 표시를 선택하셔야 폴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 폴더의 위치는 C드라이브에서 ProgramData > Microsoft > 시작메뉴 > 프로그램 > 시작프로그램 입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 폴더로 들어가셨다면 아까 만들어놓은 바로가기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넣게 되면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편할 수 있지만 무거운 프로그램일 경우에는 부팅속도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이 부분을 생각해서 시작프로그램에 추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부팅속도 향상을 위해서 시작프로그램 폴더에는 없지만 부팅할 때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 하는 방법

시작프로그램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하는 방법에는 기본적으로 작업관리자(Ctrl+Alt+Del)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고 다양한 백신프로그램에서도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로 설명을 드리면 상단 메뉴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되면 시작시 영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프로그램 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

시작시 영향이 많은 프로그램 가운데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사용 안 함을 선택하시게 되면 앞으로 부팅시 해당 프로그램은 자동실행이 되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정리를 해주게 되면 부팅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SD 하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부팅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시작 프로그램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시작시 자원을 많이 필요하는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부팅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우면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일 경우에 시작 프로그램 관리에 넣어서 편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정보를 보는 프로그램

▶ 다양한 자막이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 뱁믹스

▶ 유튜브 가로 영상 회전해서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