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작업표시줄은 프로그램들을 실행해놓은 것들이 정리되는 곳이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데요.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모니터를 더 넓게 쓸수도 있고 빠르게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작업 표시줄을 숨기거나 고정시키고 크기를 넓게하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작업 표시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확인하는 사이트
설정하는 방법은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옵션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보시면 < 작업 표시줄 잠금 >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정을 들어가시게 되면 다양한 설정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에 보시면 자동숨기기, 단추 사용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숨기기를 하시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안보이게 되고 마우스를 올려놓게 되면 나타나는 것입니다.
작업 표시줄을 숨기거나 고정시키는 것은 위에서 설정을 했다면 이번에는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보시면 작업표시줄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고 비슷한 프로그램들을 하나의 단추로 만들어서 공간을 넓게 쓸 수 있게 하는 설정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여러개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든 모니터에 나오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편하신 분들이라면 위의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하단에 놓지 않고 우측 두번째 모니터에 나오게 설정을 하는데요.
첫번째 모니터는 작업을 하기 위한 곳이고 두번째 모니터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모니터로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작업표시줄을 자유롭게 옮겨서 편하게 컴퓨터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