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급하게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설치하기에도 힘들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Pixlr Editor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들이 다 있고 레이어개념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트의 포토샵이라고 해도 될만큼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사이트로 되어 있어서 크기를 줄여도 된다는 점이 좋으며 도구툴과 필터툴로 구분이 되어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료가 아닐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얻는 곳이라 기능들에 대한 제한없이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네이버 호털에서 Pixlr Editor를 검색만 하시면 첫상단에 사이트영역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두가지의 선택을 보실 수 있는데요. 왼쪽은 도구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오른쪽은 필터와 스티커를 적용할 수 있는 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옆으로 나와있는 예제 이미지들을 보시면 고르실때 편하실것입니다.
도구툴을 클릭하게 되면 첫화면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새이미지, 컴퓨터이미지, URL로 이미지 열기 등이 있어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오기를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포토샵을 보는듯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으로 도구창이 있고 오른쪽으로 네비게이터, 레이어, 히스토리까지 처음에 보고 놀랠정도로 포토샵하고 같아서 사용하기가 더 좋은듯 합니다.
그리고 위에 메뉴란을 보시면 편집, 이미지, 필터, 보기 등 현재 보이는 도구들 말고도 다양한 것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르기 기능은 포토샵하고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가장 신기하게 보았던 마법봉툴까지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레이어는 포토샵에서 했던 그대로 되어 있어서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네요.
도구툴은 상당한 기능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필터툴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을 보게 되면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주변에 이쁜 문양을 넣을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색상을 보정하거나 필터 효과를 이용해서 멋진 색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구툴에도 텍스트 입력은 있는데요. 이곳은 더 이쁘고 멋있는 텍스트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필터툴이라고 이해하시면 될듯 합니다.
사진 편집을 해야하는데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에 포토샵만큼 다양한 기능들이 내포되어 있는 Pixlr Editor이라는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내 컴퓨터가 아닌 다른 곳에서 작업을 해야할 경우에 포토샵 설치를 하기 보다는 이 사이트를 사용하게 될듯 합니다.
0 댓글